우송대학교는 철도물류대학 재학생·졸업생 중 올해 공기업에 총 57명이 최종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우송대학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우송대학교(이하 우송대)는 철도물류대학 재학생·졸업생 중 올해 공기업에 총 57명이 최종합격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레일 54명, 한국철도시설공단 1명, 서울교통공사 2명 등으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양질의 취업을 지원으로 지역대학의 한계를 극복했다.

우송대 철도물류대학은 철도관련 공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 실무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우송디젯철도아카데미의 첨단실습장비를 이용한 수준 높은 교육을 시행해왔다.

아울러 다양한 산학협력 기관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 전문성과 취업경쟁력을 향상시켜왔다.

이는 블라인드 면접에서 학생들이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하는 원동력이 돼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철도경영학과, 물류시스템학과, 철도전기시스템학과, 철도건설시스템학부, 철도차량시스템학과로 운영되는 우송대 철도물류대학은 지난 2013년 국토교통부 ‘철도 특성화 대학원’에 선정됐으며 2014년 교육부 CK-1사업에 ‘철도 클러스터를 연계한 글로컬 철도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선정됐다.

지난 2012년부터는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공동으로 녹색철도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석사 435명, 박사 91명을 배출하는 등 철도관련분야 고급인력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박승익 학사1부총장은 “특성화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철도전문가를 양성하는 철도물류대학의 우수성이 철도관련 공사 대거 합력으로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공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철도관련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철도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