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삼성생명은 변액보험상품의 투자대상 펀드를 늘리고 펀드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는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변액보험은 투자한 펀드의 수익률에 따라 보험금과 해지환급금이 달라지는 상품이다. 어떤 펀드를 선택하고 자금을 배분하는지가 중요한데, 기존 변액보험은 가입 당시 제시됐던 펀드만 고를 수 있었다.

삼성생명은 "지난달 말 현재 삼성생명 변액종신보험에 제공되는 펀드는 12개지만, 2005년에 판매한 상품은 펀드가 4개에 불과했다"며 "이 때문에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변액보험 비율이 지난달 신규 가입은 91.3%인 반면, 기존 가입자는 44.7%에 그친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가입자들도 현재 운용되는 변액보험 펀드를 대부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신규 펀드가 개발되면 기존 변액보험에 추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펀드 선택을 돕기 위해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S자산배분형 펀드', '모델 포트폴리오', '직접 펀드 선택' 등 3가지 중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고를 수 있게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