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가 프랑스 국빈 순방에 맞춰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현지시각 15일 파리에서 ‘한-프랑스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다. 국내 참가기업이 유럽 현지 바이어와 1:1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OTRA>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KOTRA가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15일(현지시간) 파리에서 ‘한-프랑스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소비재, 화장품, 자동차부품, 기계장비, 스타트업 등 프랑스 시장진출에 관심이 있는 우리 중소중견기업 84개사와 한국과의 협력에 관심 있는 프랑스 및 유럽 바이어 및 투자자 200여개사가 총 750건의 1:1 상담을 진행했다.

상담회는 △소비재, 기계장비 및 부품 등 등 종합상담회 △화장품 및 뷰티중심인 K-뷰티 특화상담회 △4차 산업을 이끌어가는 스타트업 서밋 등 세 분야로 구성됐다.

3D 네비게이션 업체인 메인정보시스템 박익현 대표는 3개 바이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면서 “좋은 아이디어와 기획을 가지고 있어도 혼자서는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행사가 유럽 사업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세계일류상품기업으로 인정받은 세라트는 스위스 제네바 그랑게트 병원의 화장품사, 프랑스 천연 향수 개발사인 A사와 MOU를 체결하고 세라믹소재가 적용된 의료기기 제품개발과 웰니스 센터 글로벌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화장품 및 뷰티제품의 샘플전시를 겸한 K-뷰티 상담회를 향한 현지 바이어 관심도 뜨거웠다. 프랑스의 로레알, LVMH는 물론 영국 최대 드럭스토어인 부츠, 스위스 화장품 3대 유통사인 타너 등 뷰티 및 럭셔리 기업 80여개사가 몰려들어 우리기업 24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스킨케어 제조업체인 미네랄하우스 정내하 전무는 “한류 확산으로 뷰티 본고장 서유럽에서도 우리나라 화장품 수요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며 “프랑스 파트너와 협력해 현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OTRA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창업진흥원 및 프랑스 엑셀러레이터 크리에이티브 밸리와 ‘한-프랑스 스타트업 서밋’도 공동 개최했다. 한국과 프랑스의 스타트업 지원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혁신성장 컨퍼런스, 한-불 스타트업 IR, 1:1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통해 양국 스타트업 및 관계기관 간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됐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이번 행사로 K-POP 등 문화한류가 화장품, 의료, ICT, 스타트업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산업한류, 정책한류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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