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ZKTeco(지케이테코)가 한국 시장 진출 반년 만에 업계 최다 수준 유통망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ZKTeco는 지난 3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씨앤비텍을 통해 공식적으로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15곳 이상의 유통 대리점과 파트너들을 유치했다. 유통망은 6개 광역시를 중심으로 전국에 걸쳐 포진해 있으며, ZKTeco의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단말기와 ID 솔루션을 비롯해 스마트 도어록, 게이트와금속탐지기 등의 다양한 보안 관련 제품들의 유통과 서비스를 담당한다.

씨앤비텍은 업계 최다의 전국 유통망 확보는 물론, 보안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무인경비 서비스와 SI 분야 등의 사업을 위해 이미 국내 대기업들을 포함하는업계 굴지의 기업 프로젝트들을 위한 MOU를 체결하며 국내 보안 시장 각 분야에서 선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씨앤비텍은 최근 발표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상용화 한 혁신적인 신개념의 자연광 다중 인식 키오스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미해당 제품을 대기업 내 서버 및 ZKTeco의 턴게이트 제품과 연계해 편의점의 무인점포 시스템에 적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김백산 씨앤비텍 총괄사장은 “사업 론칭 이전부터 쇄도한 유통 대리점 문의 중 효율적인 관리 정책과 전략으로 양질의 파트너들을 선별했다”며 “선별된 파트너들은시장의 변화를 선도하는 곳들로서 ZKTeco 한국 파트너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씨앤비텍과 Win-Win 하는 구조를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ZKTeco 한국 유통 파트너인 한기술의 김영삼 대표이사는 “ZKTeco는 바이오인식 및 물리 보안 분야에서 가장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최대 기업이자 브랜드로서 제품경쟁력과 함께 많은 차별성을 갖고 있다” 며 “특히, 다양한 바이오인식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One-stop으로 한 번에 시스템화 할 수 있는 플랫폼을갖추고 있어 시장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