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장애인스포츠단 소속 김규성 선수가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아패러게임' 휠체어 테니스 부문에서 단식 금메달, 복식 은메달을 획득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샘>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한샘은 자사 장애인스포츠단 김규성 선수(55)가 ‘2018 인도네시아아시아패러게임’ 휠체어테니스 쿼드 단식 금메달, 복식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김 선수는 세계 랭킹 4위의 스게노 고지(일본) 선수를 꺾고 쿼드 부문 단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 선수는 지난 2014 인천아시아패러게임에서도 복식 금메달을 딴 세계 랭킹 12위(단식)의 선수다.

한샘은 2016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협업해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소속 아마추어 선수 32명과 근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선수단은 탁구, 테니스, 볼링 등 3종목의 선수로 구성됐다. 

김규성 선수는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 결승 경기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국가대표 휠체어테니스 선수 중 최고령이지만 도쿄 패럴림픽에서 메달을 꼭 따서 다른 장애를 가진 선수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샘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포츠단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한샘의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