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평 LG전자 CTO(사장).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사장)이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19’에서 개막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16일 LG전자에 따르면 박 사장은 ‘CES 2019’ 개막 하루 전인 1월 7일 오후 파크MGM호텔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그는 인공지능(AI)의 진화가 미래의 삶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다주는지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CES 2019’에서 박 사장은 LG전자의 AI 브랜드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을 바탕으로 미래의 AI 기술을 선보이며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제품 중심의 제조업체에서 소프트웨어(SW), 솔루션 등을 포괄하는 라이프스타일 회사로 변모하는 LG전자가 고객의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보여줄 계획이다.

LG전자는 “유럽 최대 IT전시회인 IFA에 이어 곧바로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까지 한 회사가 개막 기조연설을 맡는 것은 드물다”며 “LG전자가 AI 분야에서 글로벌 위상이 한층 더 높아졌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CES 2019’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CEO 게리 샤피로는 “LG전자는 인공지능의 혁신을 주도하며 의료, 운송, 농업 등 산업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우리의 생활 전반에 자리잡을 미래의 인공지능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일평 사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소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상세히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일평 사장은 1993년 뉴욕공과대 교수로 재직했으며 파나소닉과 삼성종합기술원, 하만 등에서 근무하다 지난해 LG전자 CTO부문 SW센터장(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이후 1년만에 사장으로 승진해 CTO 겸 SW센터장을 맡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