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홍보 커피트럭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중소벤처기업 직원들을 응원하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반월·시화공단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 기업이 밀집한 산업단지를 직접 찾아가 내달 9일까지 커피를 제공한다.

지난 8일에 중진공 경기서부지부 직원 10여명이 반월·시화공단 인근 지하철역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첫 번째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출근시간과 점심시간을 통해 500여 명의 직장인들에게 커피를 나눠주었다. 아울러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한 1대 1 현장상담을 펼쳤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 재직청년이 5년간 3000만원을 모으도록 도와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것이 사업이다. 운영방식은 5년 동안 청년근로자는 월 12만원, 기업은 월 20만원을 적립하고, 정부는 적립기간 최초 3년간 1080만원을 적립하는 것이다.

청년근로자는 5년 만기 재직 후 본인 납입금 대비 4배 이상인 3000만원 이상을 수령하고, 동시에 공제 만기금 중 근로소득세 50% 상당을 감면 받는다. 기업에게는 부담한 공제납입금에 대해 100% 손비인정과 25%의 세액공제 등 세제혜택을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유도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