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올해 열린 ‘코리아 세일 페스타(KSF)’가 특정 업체를 기획주관사로 선정하고 전야제에 해당업체 연예인을 대거 출연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윤한홍 자유한국당 의원은 산업부로부터 제출받은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 관련 자료’를 검토한 결과 10일 이 같이 밝혔다.

산업부는 2018년 코리아세일페스타 주관 기획사로 SM C&C를 선정하고 전례에 없던 전야제 공연을 신설했다. 해당 전야제에는 여러 아이돌 가수와 개그맨 등이 초청됐는데 초정 연예인 중 2명을 제외한 나머지 연예인은 ‘Fx 루나’, ‘슈퍼주니어 려욱’, ‘레드벨벳’, ‘EXO’, ‘샤이니 민호’, ‘NCT217’ 등으로 모두 SM C&C 모회사인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었다. 전체 행사를 주관하는 회사가 전야제를 통해 사실상 같은 회사 소속 연예인을 대거 출연시킨 것이다.

하루짜리 전야제 공연에 책정된 예산은 총 8억2800만원이었으며 SM C&C에게 배정된 예산은 17억9700만원이었다. 이는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으로 배정된 13억원보다 많은 금액이다. 반면 소상공인 참여 지원 예산은 지난해 보다 14억7800만원 깎였다. 산업부는 연예인에게 지급된 출연료 등 기획 및 홍보예산 세부 내역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했다.

윤 의원은 “전례없던 전야제 만들어 특정 업체 소속 연예인을 출연시키고 그 업체의 자회사는 전체 행사를 주관하게 하면서 소상공인 지원 예산은 또 깎았다 ”며 “산업부는 기획 및 홍보예산 세부내역을 제출하고 특정업체 선정과정 등에 대해 조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