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5일 취임식을 생략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아 서민 애로사항 청취와 직원 격려로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제공=서민금융진흥원>

[이뉴스투데이 김민석 기자] 이계문 신임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이 첫 번째 행보로 취임식이 아닌 현장방문을 선택했다.

이 원장은 5일 취임식을 생략하고 서민금융 수요자를 직접 만나 어려움을 듣기 위해 서울 관악구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찾았다.

이어 서민금융진흥원 종합상담사,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상담사 등 일선직원 격려 활동도 병행했다.

이 원장은 취임사를 서면으로 배포하며 취임식을 대신했다.

이 원장은 "최근 고용부진과 소득 양극화 등으로 서민 경제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취약계층 금융 애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함으로써 국정과제인 포용금융 정책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그는 △서민 삶을 바꾸는 서민금융 △언제나 서민과 함께하는 서민금융 △전문성 갖춘 서민금융 등을 서민금융 진행 방향으로 설정했다.

이 원장은 "포용적 금융은 일부 계층만을 위한 금융이 아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상생 금융을 위해 반드시 이뤄내야 할 과제"라고 피력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