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삼성전자가 4일(미국 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599억 달러(약 67조5900억원)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했으며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The Wall)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전사 브랜드 전략과 철학을 재정립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 기업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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