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가게 홈페이지 화면 <사진제공=숨과쉼>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주)숨과쉼(이하 ‘숨과쉼’)이 운영하는 사회공익 포인트몰 ‘숨가게’가 10월 10일 정식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숨가게’는 기부/헌혈/선행 등 사회 공익 활동을 한 사람들이 회원 가입 후 간단한 인증만 하면 일종의 사회공익 마일리지인 ‘숨포인트’를 지급하고, 회원들은 이를 활용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다양한 종류의 우수 제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살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한 포인트몰이다.

‘숨과쉼’은 눈앞에 보이는 이익보다는 ‘느리지만 더불어 사는 삶’을 기업의 중요 가치로 두고, 그동안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는 다양한 업종의 다수의 기업들과 협력하며 ‘숨가게’를 준비해 왔다.

회원과 기업이 함께 상생하는 사회공익 플랫폼 <사진제공=숨과쉼>

숨가게 관계자는 “많은 중소기업들은 대기업에 비해서 전혀 뒤지지 않는 우수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음에도 제품을 알리고 홍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중소기업들의 어려운 면들과, 착한 일을 한 사람들에 대한 보상 시스템을 ‘숨포인트’를 통해 연결해 대기업, 중소기업과 개인이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익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의 신제품들은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들을 좋아하는지 알기 어려운데, 제품에 대한 설문을 퀴즈 형식으로 실시해 회원들은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는 포인트를 쌓게 되고 기업 입장에서는 비용을 들여야 하는 제품 설문을 회원들에게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제품도 알릴 수 있게 되는 점을 활용해 숨가게 입점된 제품의 장점을 퀴즈에 녹여 홍보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숨가게가 정식 오픈 후 활성화되면 사회 전반적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가 될 것”이라며 “최근 이러한 취지에 공감하여 다수의 기업들이 화장품, 생활용품, IT제품, 교육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500여종의 제품을 숨가게에 제공하였고, 향후 더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에 있어서 적극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고 밝혔다.

이어 “ 눈앞의 이익보다는 더불어 사는 삶이라는 가치를 목표로 긴 여정의 첫발을 내딛고 있는 단계지만, 앞으로 뜻이 맞는 보다 많은 기업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