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카카오톡의 기본 이모티콘이 완전히 바뀐다. 카카오는 4일, 카카오톡에서 이용자에게 기본 제공 중인 이모티콘을 대폭 리뉴얼했다.

카카오는 지난 9월 초 카카오톡 8.0 버전 업데이트 '뚝딱뚝딱 프로젝트’로 새로운 기능과 혁신적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이모티콘 리뉴얼 역시 뚝딱뚝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NINIZ)의 기본 제공 이모티콘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카카오톡 이용자에게 더 풍성한 대화의 경험과 커뮤니케이션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뉴얼로 카카오프렌즈 48종, 니니즈 48종 총 96종의 신규 기본 이모티콘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민 캐릭터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을 활용한 기본 이모티콘도 최초로 출시한다.

지난해 11월 첫 선보인 캐릭터 ‘니니즈’ 의 기본 이모티콘도 탑재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니니즈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친숙하고 귀여운 외모에 발랄하고 생기 넘치는7종류의 캐릭터다. 카카오프렌즈와는 또 다른 다채로운 매력으로, 섬세한 감정 표현을 위한 이모티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가 리뉴얼한 기본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8.0.5 버전 업데이트 후 좌측 하단 ‘이모티콘’ 탭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