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통신사와 IT 기술 기반 핀테크 업체 등이 카드사와 제휴를 확대하고 고객을 위한 생활 속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LG유플러스는 ‘U+ Family 하나카드’와 단독 제휴를 통해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월 3만원, 2년간 72만원 할인 혜택을 준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U+ Family 하나카드를 발급 받고 통신비를 자동이체하면 매월 최대 25%의 요금할인을 추가 지원받는다. 최대 할인 한도는 전월 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다르다. 통신비를 제외한 사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일 때는 1만7000원, 70만원 이상이면 2만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오는 10월말까지는 프로모션을 통해 월 할인 한도가 각각 2만원, 3만원으로 적용된다.

‘U+ Family 하나카드’ 제휴 서비스는 공시지원금, 선택약정할인과 관계없이 적용되고 25% 제휴할인은 본인·가족의 통신요금뿐만 아니라 소액결제 및 단말기 비용, IPTV와 인터넷 요금에도 적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KB국민카드와의 제휴를 하고 어피치가 그려진 핑크빛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카드 전면에 ‘어피치’로 디자인을 차별화 했고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카카오페이머니 2만 점 적립이 가능하다. 

최대 100만 원을 받을 수 있는 총 상금 1850만 원 규모의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말일까지 카카오페이에‘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등록한 후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등 100만 원(1명), 2등 50만 원(5명), 3등 10만 원(50명), 4등 5만 원(100명), 5등 1만 원(500명)의 상금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한다. 이벤트 당첨 시 부과되는 제세공과금도 KB국민카드에서 부담해 혜택을 높였다.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한 고객들을 위한 기본 적립 혜택도 담고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라면 온라인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이용금액의 2%가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한다.

▲ 커피 ▲제과·아이스크림 ▲ CU 편의점 ▲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4개 생활밀착 업종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할 때에도 이용금액의 1%가 카카오페이머니로 적립된다. 온·오프라인 모두 횟수 제한 없이 각각 월 최대 1만 점까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의 11만 개 온·오프라인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KB국민 체크카드’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계좌와 연결 가능하며, 연회비 및 재발급 수수료도 없다.

NHN페이코는 우리카드와 손잡고 페이코 첫 제휴카드 '페이코 우리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페이코 결제수단으로 활용 시에는 우리카드가 발급을 마치는 다음날 간소화된 방식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실물카드 수령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페이코 포인트 적립에 특화된 상품으로 카드 이용 금액의 1.5%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연회비와 전원 실적, 월 적립 횟수 등 제약 조건이 없이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월 최대 적립 가능한 포인트는 1만 포인트다. 연말까지는 월 최대 적립 한도를 1만5000포인트로 상향해 운영한다. 

페이코 우리체크카드에는 비자(VISA)의 영 프리미엄(Young Premium) 서비스도 탑재됐다. 국내 부티크 호텔 숙박과 F&B 이용이 최대 40% 할인되고, 호텔스닷컴 제휴페이지에서 350달러 이상 결제 시 50달러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진에어 수하물 우선 하기 서비스, 국내 26여개 레스토랑 및 펍&라운지 웰컴드링크 및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NHN벅스는 우리카드, 현대카드와 제휴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벅스의 대표 음악 상품인 ‘듣기+스마트폰 저장’ 이용권이 대상이다. 

위비 할인·포인트, 웰리치 주거래 Ⅱ, ALL 다모아 카드 등 우리카드 사용 고객은 12개월간 듣기+스마트폰 저장 이용권을 50% 할인 받고 이후에는 상시 27% 할인 혜택을 적용 받는다. 할인 대상 카드로 결제 시 12개월간 4000원에 듣기+스마트폰 저장 이용권을 사용 할 수 있다.

현대카드와 제휴를 통해서는 모든 고객에게 카드 종류에 관계없이 3개월간 46%, 상시 20%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벅스 고객은 3개월간 매월 4700원에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음원을 무제한 저장하고 들을 수 있다.

IT업계 관계자는 "간편결제와 카드사 간 시너지 등 제휴카드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 이용 편의성, 고객 선점 등을 강화하고 있다"며 "대부분 성인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카드사와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