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케이카>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오프라인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엔카직영이 케이카(K Car)로 새롭게 출발한다.

에이치씨에이에스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케이카는 1일 오산동탄 직영점에서 최현석 사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케이카의 새 출발을 선포하는 자리를 갖고 공식적인 브랜드명 교체를 알렸다.

새로운 브랜드 케이카는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중고차 매매사업에 대한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전국 직영점을 매개로 한 소비자 접점을 강화, 중고차 시장 선도 기업의 입지를 새롭게 다지기 위해 개발됐다.

브랜드명을 대표하는 'K(케이)'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등을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로, 지난 18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키워 온 기업의 노하우를 이름에 그대로 담아내고자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중고차 직접 매입, 판매 기능은 케이카 내차팔기, 내차사기 서비스로, 전국 29개 오프라인 매장은 케이카 직영점, 기존의 온라인 원격 구매 서비스 홈엔카는 홈서비스로, 경매사업은 케이카 옥션으로 명칭이 변경됐다.

또 직영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입 가능한 보증 서비스 엔카워런티(EW)는 '케이카워런티(KW)'로 명칭이 변경됐고, 기존 가입 고객은 변동 없이 보증 기간 내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케이카의 모든 서비스는 이전과 같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100% 실매물과 전문 차량평가사를 통한 중고차 직접 거래가 가능한 직영점은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직영 중고차 매매 시스템을 소비자 중심으로 고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브랜드 케이카를 알리기 위한 다각도의 마케팅 활동도 진행된다. 최근 브랜드를 대표할 얼굴로  배우 하정우를 발탁했고 중고차 시장에서 유일하게 중고차 매입, 판매, 진단하는 서비스를 직접 운영하는 '직영'의 강점을 TV 광고 캠페인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최 사장은 신규 브랜드 선포 자리에서 "새로운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새롭게 다가서기 위한 출발선에 섰지만 중고차를 직접 매입, 판매한다는 기존 직영 사업의 큰 틀은 변함이 없다"며 "그동안 자사 서비스를 믿고 이용해 준 소비자와 앞으로 케이카를 만나게 될 소비자 모두에게 중고차 시장에서 겪어볼 수 없던 차별화된 판매, 구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