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서비스 시장에서 월 견적 6000건을 돌파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집닥이 가을 이사철 인테리어고객 응대 강화를 위해 내부 인력 대상 인테리어 전문교육을 진행 중이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인테리어와 설비 관련 소비자상담이 매년 4000여 건 이상 접수되고 있으며, 이 중 피해구제 신청은 연간 100건 이상 접수,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특히 가을 이사철인 10월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이 접수됐다.

이에 집닥은 실무 경력 15년 이상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집닥맨이 매주 화요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교육을 실시하며 고객 응대능력을 강화해왔다.

인테리어 교육은 실제 현장 사례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시공 단계별 기반 지식 강화 ▲시공 형태별 견적서 체크포인트 ▲권역별 인테리어 업체 특장점 분석 등 다양한 형태의 인테리어 고객 요청사항 응대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집닥은 내부 CS 역량을 강화하여 고객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권역별 파트너스 매칭율을 높여왔다. 또한, AS 전담인력의 인테리어 전문 지식 강화로 여러 상황별 하자보수 관련 응대 시스템을 향상시켜왔다.

현재 집닥은 현장관리자 집닥맨, AS 3년, 100프로 재시공제 등 업계 최초로 시공 전 과정에 책임 관리서비스를 도입하여 인테리어 중개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 리바트와의 제휴 등으로 특화된 사업부문을 강화하면서 신사업영역도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