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야놀자 계열사인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레저큐의 문보국 대표가 ‘2018 관광진흥유공 정부포상’을 수상했다.

문 대표는 27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된 ‘제45회 관광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관광산업 진흥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열렸다. 

문 대표는 지난 2013년 공동 창업자 5명과 함께 레저∙액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 기업인 레저큐를 창업했다. 레저큐는 창업 5년 만에 연 매출 100억원에 달하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올해 3월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에 인수됐다. 

문 대표는 “국내 관광과 여가 문화의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레저큐 전 임직원에게 수고했다는 보상이 주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관광 산업에 기여함은 물론, 글로벌 여가 시장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레저큐는 교통부터 레저 티켓, 숙박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종합 여행 커머스를 표방하는 ‘가자고’와 패스 하나로 복수의 지역 관광시설을 마음껏 방문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형태의 관광상품인 ‘투어패스’ 등을 서비스 중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