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점의 집합이 선이 되듯, 하루하루 벌어지는 일들이 모여 역사가 됩니다. 개별적으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했던 사건, 사고들이 훗날 역사적 의미를 부여받기도 합니다.
이에 이뉴스투데이는 훗날 문재인 시대를 돌아볼 때 참고 자료가 될 <문재인 정부 D+α>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 코너에는 ▲국내 정치▲외교 안보▲경제▲사회 문화 등 4개 분야에서 일어나는 문재인 정부 관련 주요 뉴스들을 일지 형태로 요약 정리해 게제합니다.
문재인 시대 비망록이라 할 수 있는 이 코너가 독자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길 기대합니다.
< 편집자주>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연합뉴스]

◆성윤모 산업부 장관, 임명장 받고 첫 일정으로 로봇기업 '로보티즈' 방문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2일 공식 취임식도 갖기 전에 서울 마곡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로봇 제조 중소기업 '로보티즈'를 방문, 산업현장을 점검했다.

성 장관은 "앞으로 로봇은 미래 혁신성장 산업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며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로봇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정부가 '제2의 로보티즈'가 나올 수 있도록 로봇산업의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문재인 대통령, 쩐 다이 꽝 베트남 주석 별세에 조전 보내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1일 병환으로 별세한 쩐 다이 꽝 베트남 주석을 추모하며 주전을 보냈다.

22일 문재인 대통령은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에게 조전을 보내 쩐 다이 꽝 베트남 주석을 애도했다.

또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을 대표하여 유명을 달리하신 꽝 주석님의 명복을 빕니다. 저희 내외의 또 다른 친구인 응웬 티 히엔 여사님을 비롯한 유가족 분들께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위대하고 든든한 지도자를 잃은 베트남 국민들께도 진심으로 위로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