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O2O 집닥이 추석 연휴를 맞이해 최근 2개월 간 집닥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견적을 문의한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제공=집닥>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인테리어 1번가 집닥(대표 박성민)이 추석 연휴를 맞이해 최근 2개월 간 집닥 서비스를 통해 인테리어 견적을 문의한 데이터를 토대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집닥에 따르면, 추석 명절 연휴를 사이로 평일대비 인테리어 공사 문의가 증가했고, 이 시기 전월대비 가장 많은 견적 문의가 들어온 시공 유형은 '주방'으로 나타났다.

명절 연휴 전 인테리어 견적을 의뢰한 건수는 전월대비 15.1% 증가한 가운데, 이 중 주거공간의 공사 건수는 전월대비 20% 증가했고, 주거공간 유형별로는 '아파트'가 전월대비 가장 큰 폭(22.8%)으로 증가했다.

상업공간의 경우, 전월대비 0.5% 상승하며 거의 동일한 공사 건수를 유지했으나, 부분공사의 경우 전월대비 8.9% 증가했고, 이 중 '주방'이 전월대비 가장 큰 폭(59.9%)으로 증가했다.

집닥 관계자는 "이는 명절 연휴와 같이 단기간에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한 상품을 필요로 하는 수요층 증가 탓으로 분석된다"며 "연휴 기간 동안 미뤄왔던 집안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등 휴일 기간의 인테리어 트렌드가 점차 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원데이 시공 도입 등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특정 기간의 인테리어 수요층을 위한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상품을 다각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테리어 O2O 집닥은 최근 현대리바트와의 제휴 등으로 다양한 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며 신사업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