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3일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함께해야 힘이 나는 민족입니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우리는 함께해야 힘이 나는 민족입니다”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 한가위입니다. 모처럼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 갖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라며 "한 어머니 아들로서 또 대통령으로서 가족과 이웃들, 국민들과 함께 감사의 인사를 나누고 싶습니다"라고 게재했다.

이어 "그동안 한반도에 뜬 보름달은 완전히 채워지지 못했습니다"라며 "그리워도 만날 수 없는 가족들이 있었고,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분들도 많았습니다"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올해 추석에는 적어도 우리가 더 행복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라며 "평양회담을 통해 전쟁 걱정을 덜었고, 남과 북이 더 자주 만날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잘살도록 하겠다는 정부의 목표도 일관되게 추진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가위처럼 풍요롭고 서로 아낌없이 나눌 수 있는 날이 계속됐으면 좋겠습니다. 나의 삶이 다른 이들의 삶과 깊이 연결됐다는 것을 느껴보면 좋겠습니다"라며 "국민들께서는 저에게 서로 포용하고 함께 성장하는 나라를 만들라고 명령하셨습니다.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저는 이번 추석기간에 유엔총회에 참석합니다. 전쟁 없는 한반도의 시작을 세계에 알리고, 우리의 평화가 튼튼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트럼프 대통령과 의논하겠습니다"라며 "추석을 국민들과 함께 보내지 못하지만 우리 겨레의 평화와 번영을 키우는 시간이 되리라고 믿습니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은 "국민 여러분, 유난히 무덥고 피해가 많았던 여름 내 고생하셨습니다. 우리는 함께해야 힘이 나는 민족입니다"라며 "서로에게 용기를 북돋으며 다시 힘을 내는 명절이 되길 기원합니다"라고 말을 맺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