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대변인이 춘추관에서 브리핑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청와대는 21일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실 보좌관들이 한국재정정보원이 운영하는 예산회계시스템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예산정보 수십만건을 내려받아 보관하고 있다"며 "이를 반환하라고 공문까지 보내도 막무가내로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같이 언급하고 "심재철 의원이 부의장까지 지낸 국회에서 만든 법들인 정보통신망법, 전자정부법의 명백한 위반"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앞서 심 의원은 이날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예산정보 무단 열람 및 유출' 혐의로 의원실 압수수색을 받자, '대통령 해외순방 때 수행한 사람들이 업무추진비를 사적으로 쓴 정황을 발견했다'고 폭로하며 '야당 탄압'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아이들 손버릇이 나쁘면 부모가 회초리를 들어서 따끔하게 혼내는 법"이라며 "그런데 도리어 자식 편을 들며 역정을 낸다면 그 난감함은 표현할 길이 없게 된다. 아이들은 그런 부모를 보며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심 의원은 이렇게 불법적으로 얻은 정보를 마음대로 뒤틀고 거짓으로 포장해서 언론에 제공하고 있고, 청와대를 공격하고 있다"며 "18일에는 얼토당토 않게 단란주점을 들고 나오더니 오늘은 듣도보도 못한 한방병원"이라고 항변했다.

그러면서 "자숙해 달라"며 "5선의 의원으로서 국회의 어른으로서 후배 정치인들에게 본보기를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