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조감도.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부와 성공의 상징으로 대표되는 펜트하우스. 일반적으로 고층건물 상층부에 위치한 넓은 면적의 펜트하우스는 초고가∙최고급 주거공간의 대명사로, 상위 0.1% 슈퍼리치의 전유물로 여겨진다.

펜트하우스는 곧 일반인에게는 하늘 위의 저택, 구름 위의 집, 꼭 한 번 살아봐야 할 꿈의 공간 등 각종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주거공간에 대한 선망의 대상이 됐다.

실제 재벌기업 오너 일가를 비롯해 대기업 CEO, 문화∙예술인, 정치인, 전문직 등 내로라하는 유명인사가 펜트하우스를 소유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례로 신동빈 롯데 회장은 롯데월드타워 내 위치한 시그니엘 레지던스 펜트하우스에 거주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왜 펜트하우스를 선호하는 것일까.

많은 이들이 펜트하우스의 선호 이유로 단연 '전망'을 손꼽는다. 펜트하우스는 고층건물 최상층에 자리한 만큼 도시 한복판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호화로운 전망을 언제든지 누릴 수 있다. 때문에 전망이 좋을수록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서울 내 대표적인 고급 주거단지로 알려진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꼭대기층(45층)에는 서울숲이 발아래로 드넓게 펼쳐진 그린뷰를 만끽할 수 있는 펜트하우스가 들어서 있다. 또한 지난 9월 100억원에 달하는 경매시장 역대 최고 감정가를 달성한 삼성동 '아이파크삼성' 펜트하우스(41층) 역시 북쪽으로 탁 트인 한강을 밤낮없이 원하는 때 조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급 자재를 활용한 인테리어와 철저한 보안 관리를 통해 일반인은 들어가기 힘든 구조를 갖췄다는 점 또한 슈퍼리치들이 펜트하우스를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다.

업계 관계자는 "최소 40층 이상에 자리잡는 펜트하우스는 그 높이가 올라갈수록 극대화되는 조망권과 개방감이 남다르기 때문에 초고층일수록 가치는 높아질 수밖에 없다"며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가격도 잘 떨어지지 않아 높은 자산 가치를 지닌다는 점도 높은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파구 잠실 일대에 롯데건설이 선보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최저층이 42층부터 시작하는 만큼 전 세대가 마치 펜트하우스와 같은 탁 트인 초호화 전망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는 지하 6층~지상 123층 높이 555m로 세계에서 5번째로 높은 타워이다. 국내에서는 전무후무한 규모의 초고층 타워로, 대한민국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내 지상 42층~71층에 들어서는 시그니엘 레지던스 역시 국내 최고층에 조성돼 수려한 전망을 자랑한다. 레지던스 안에 들어서는 순간 석촌호수와 한강, 서울 도심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것은 물론이고, 밤에는 아름다운 서울시 야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를 방문한 한 수요자는 "지인의 초대로 강남의 한 펜트하우스를 방문했을 때 발 밑으로 펼쳐진 서울 도심과 탁 트인 한강 조망에 감탄했던 적이 있었는데 시그니엘 레지던스에서 바라본 뷰는 그 때와는 차원이 다른, 마치 구름 위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면서 "이번 방문을 통해 높이에 따라 전망이 주는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고 아무나 소유할 수 없는 뷰를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같은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가 선사하는 시원스레 펼쳐진 파노라마 조망 이외에도 최고급 하이엔드 주거시설답게 실내에는 유럽산 고급 마감재와 글로벌 명품 설비가 적용된다. 침실과 거실, 주방에는 유럽산 원목마루, 유럽산 타일, 천연대리석, 친환경도장 등으로 마감했다. 욕실은 편백나무로 만든 히노끼 욕조, 월풀 욕조, 글라스도어, 매직 미러 글라스, 이탈리아산 타일 등이 적용된다.

빌트인으로 제공되는 불탑의 맞춤형 주방가구와 가게나우, 밀레의 생활가전을 비롯해, 판티니, 안토니오 루피, 잉고마우러의 수전 및 조명까지 프리미엄 명품 설비가 적용된다.

최첨단 설비와 시스템도 갖췄다. 중앙공조 방식의 세대환기 시스템이 적용되고, 냉방용과 난방용 배관을 따로 둬서 냉난방 전환이 쉽고 거실 냉방과 침실 난방을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세대별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및 층별 일반쓰레기 이송설비가 적용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거주자의 프라이버시와 안전을 위한 24시간 연중무휴 보안 관리도 이루어진다. 세대 내 조명, 냉난방, 환기, 방범 시스템 등을 실내외에서 통합적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엘리베이터 호출, 스마트 주차, 비상 호출 등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 분양 관계자는 "시그니엘 레지던스는 서울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와 시설은 물론 다수의 방문객이 극찬한 파노라마 뷰까지 모든 것을 갖춘 하이엔드 주거공간인 만큼 실제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며 "국내 자산가들 사이에서도 자부심으로 대표되는 펜트하우스와 같은 공간을 전 세대에서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각계의 재력가들로부터 꾸준히 문의를 받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방문 및 실물 투어는 철저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