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파리바게뜨>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파리바게뜨는 2018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베이커리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 척도로,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들의 직접적인 평가로 이뤄진다.

이번 조사에서 파리바게뜨는 2009년 이후 올해까지 베이커리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대표 베이커리로서 전국에 맛있고 건강한 빵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연속 10년간 수상했다는 점이 더욱 의미 있다.

최근에는 제빵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온라인 배달 서비스 ‘파바 딜리버리’ 도입했다.

‘파바 딜리버리’는 케이크, 빵, 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 주요 제품을 고객이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아울러 합리적인 가격에 조식 메뉴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조식 뷔페 서비스 ‘파바 브런치’를 운영하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 연구 개발(R&D)은 파리바게뜨의 또 하나의 경쟁력이다.

SPC그룹은 2016년 서울대학교와 11년간 공동 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토종효모 발굴에 성공하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토종효모 ‘건강빵’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밀가루 본연 전분을 장시간 발효시키는 무당 식빵 제조방법 특허 기술을 적용해 당분은 빼고 곡물 본연의 맛을 살린 ‘무설탕 멀티그레인 토스트’를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고객들의 구매 이력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에게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장 재고량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환경부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및 재활용 촉진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맺어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국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사용하는 비닐봉투를 재생종이 봉투로 대체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10년 연속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고객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일지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고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도전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업계 1위로서 제품의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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