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강우진 SK C&C 금융사업2본부장,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이사

[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SK C&C가 금융을 중심으로 산업별 블록체인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다.

SK C&C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에서 아이콘루프와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금융사별 차별적인 블록체인 서비스 설계에 대한 아이콘루프의 니즈와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의 영역 확장을 추진 중인 SK C&C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이뤄졌다.

MOU에 따라 양사는 SK C&C가 쌓아온 계정계정〮보계채〮널계 등 주요 금융 영역별 서비스 가운데 블록체인 우선 적용 대상 사업 발굴을 진행한다.

양사는 금융 블록체인 사업 추진 공동 TF도 구성해 사별 기술 및 서비스의 융합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기존 은행권만 아니라 제2금융권을 타깃 시장으로 선정하고 보험증〮권카〮드사 등을 대상으로 사별 맞춤형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가령 보험금 청구 중 자동차 보험에 대해서만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별 개발하거나 카드사 가맹점 계약 관리 및 마케팅(포인트) 지원 등에도 블록체인 서비스 개별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향후 글로벌 금융권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추진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기반 국제송금결〮제서비스의 글로벌 확산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강우진 SK C&C 강우진 금융사업2본부장은 “이번 MOU로 당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 기술 역량을 한층 높이고 금융 산업의 서비스 모델을 확대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