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형권 기획재정부 차관이 ㅈ지난 1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18년 제2차 시도경제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기획재정부>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은 디지털 경제 육성과 4차 산업혁명 촉진을 위해 한국과 중국이 협력하자고 중국 측에 제의했다.    

18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이날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열린 '제1회 디지털 경제 및 디지털 실크로드 국제 콘퍼런스'에 참가한 고 차관은 개회식 축사에서 "한국과 중국의 다양한 협력채널을 통해 디지털 경제 및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이슈에 대해 공동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런 의사를 밝혔다.

고 차관은 "한중 경제장관회의, 한중 과학기술 공동위 등 고위급 협의체를 통해 디지털 경제와 디지털 실크로드 구축에 관한 대화를 심도 있게 진행해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고위 관계자, 저장(浙江)성 부시장 등을 만나 한국과 중국이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자는 의사를 전했다.

고 차관은 전날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중관춘'(中關村)을 방문해 현지 사업가 등으로부터 중국의 창업지원 정책 등에 관한 설명을 청취했으며 18일에는 알리바바 본사를 방문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