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특집 페이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추석맞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이해 풍성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국관광공사는 26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추석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 충전을 위한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 총 2700명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이 준비된 모바일 윷놀이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로드 받아 참여 가능하다.

구석구석 앱에는 지역별 한가위 문화·여행 프로그램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팔도 지역축제, 전국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가위 유용한 교통정보’ 등을 포함,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도 동시 제공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청계천로 ‘케이스타일 허브’에서는 23~25일간 도심 속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식품명인 송편만들기 시연과 함께 추석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송편만들기 클래스, 서예작가 한글캘리그라피, 한글파우치 만들기, 전통 머리 장신구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추석 당일에는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한국 전통놀이도 참여 가능하다. 청와대 사랑채에서도 팔씨름대회, 전통놀이 등이 함께 진행된다.

공사 광주전남지사에서도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다. 공사가 운영하는 4계절 캠핑장인 오시아노캠핑장(해남군 화원면 화봉리)에서는 23~25일 3일간 ‘오시아노 추석연휴 캠핑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레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