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팅크웨어>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팅크웨어가 17일 커넥티드 기능이 지원되는 프리미엄 블랙바스 ‘아이나비 QXD1500 미니’를 출시했다.

아이나비 QXD 1500 미니는 기존 제품(3.5인치)보다 작은 2.7인치 LCD로 제작됐다. 전후방 FHD의 영상화질도 적용됐다. 주야간 영상 화질 구현에 가장 적합한 ‘소니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와 ‘암바렐라 A12A CPU’를 통해 전후방에서 나타나는 모든 상황을 30프레임으로 구현 한다. 야간에도 영상 보정 솔루션인 ‘슈퍼나이트비전 2.0’도 적용돼 저조도의 어두운 주차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장시간 주차를 위한 기능도 탑재됐다. 1초에 2프레임씩 정해진 시간을 특정 간격으로 저속 촬영하는 ‘타임랩스’로 기존 충격·모션 녹화 대비 오랜 시간 영상기록이 가능하다. 주기적인 메모리 포맷은 물론 녹화영상의 별도 변환 없이 휴대폰과 P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포맷프리2.0’ 기능도 장착했다.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도 지원한다. ADAS는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FCWS)’, ‘앞차 출발 알림(FVSA)’, ‘차선 이탈 감지시스템(LDWS)’, ‘안전운행 안내 도우미’ 등으로 구성됐다.

별도 NB-IoT 동글을 구입해 연결하면 전용 스마트 폰 앱을 통해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아이나비 커넥티드’ 기능이 지원된다. ‘주차충격알림’, ‘차량위치확인’, ‘원격전원제어’, ‘차량정보표출’ 등 기능이 탑재됐다.

이외에 ‘고온 자동 차단기능’, ‘배터리 방전방지기능’, ‘패스트부트 솔루션’ 등도 제품에 담겼다.

아이나비 QXD1500 미니의 가격은 16GB 메모리 24만9000원, 32GB 29만9000원이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QXD1500 미니는 화질, 커넥티드, 편의기능까지 더한 프리미엄 블랙박스”라며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 줄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