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추천서비스를 14일 새롭게 선보였다. 

옥수수의 추천서비스 시스템은 SK텔레콤 미디어 기술원과 공동연구 개발했다. 단순히 고객의 시청 이력뿐만 아니라 동일한 콘텐츠의 시청 횟수나 재생시간을 모아 학습하고 최적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고객은 관심있는 콘텐츠를 더욱 정교하게 추천받으며 원하는 콘텐츠를 찾는 동선을 단축할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추천 콘텐츠도 더욱 확대해 제공한다. 기존 옥수수의 추천은 TV 다시보기와 영화의 시청만을 분석하여 추천을 제공했으나, 이번 개편으로 스포츠와 영화, 하이라이트, 실시간 채널까지 추천의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VoD 뿐만아니라 실시간 중계, 하이라이트까지 추천을 받을 수 있다.

또 홈화면 뿐만아니라 세부화면에서도 고객 맞춤형 추천을 제공한다. 고객은 무료 메뉴 내에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콘텐츠를 추천 받을수 있으며, 무제한 영화관(프리미엄월정액)을 구매한 경우 이용권으로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 받을 수 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 본부장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한 추천서비스를 통해 쉬운 콘텐츠 탐색과 더욱 정교해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손쉽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플랫폼을 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