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체험, 스페이스 마케팅 분야 최고 전문가 영입으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혁신 역량을 확보한다.

현대차는 폭스바겐그룹의 브랜드 체험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인 코넬리아 슈나이더(54세·사진)를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이노베이션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17일부터 현대차에 합류하게 될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운영과 스페이스 마케팅 관련 기획, 모터쇼 등 글로벌 전시회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20년 이상 브랜드 전문가로서의 근무 경험을 살려 현대차 전반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리는 임무도 맡게된다.

슈나이더 상무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이를 브랜드 체험 콘텐츠에 담아내는 탁월한 능력으로 업계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녀는 독일 함부르크대학 사회·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NDR, 프레미어레 등 독일 TV 채널의 행사 담당으로 경력을 시작, 30대 초반에 프레미어레 TV의 전시 및 이벤트 총괄에 임명됐다.

이후 1999년과 2001년에는 소니와 타임워너 독일 지사에서 고객 체험 업무를 담당했고, 2003년부터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최근까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으며 뛰어난 브랜드 체험 기획과 운영 능력을 보여왔다.

베를린에 위치한 폭스바겐그룹 포럼은 전통적 방식의 단순 자동차 전시가 아닌 미래 혁신기술과 연계된 문화예술 전시 공간으로, 유럽의 대표적인 브랜드 체험관으로 꼽힌다.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차와 다양한 분야에서 나의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전문 지식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함으로써 현대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정립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알리고 소통하는 차원에서 국내외 주요 지역에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한 이래 '현대모터스튜디오 모스크바', 디지털 고객 경험 위주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현대 모터스튜디오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차례로 개관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06년 디자인 거장 피터 슈라이어 사장을 영입한 이래 최근까지도 다방면의 글로벌 최고 전문가들을 지속 영입하면서 세계 일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