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에서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 (왼쪽에서 두번째)과 허재권 고용노동부 원주지청장(왼쪽에서 네번째) 등이 '노사문화 우수기업'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최유희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13일 원주 본사에서 인증서 수여식 및 현판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건전한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996년부터 매년 상생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올해는 40개사(공공기관 12개, 대기업 15개, 중소기업 13개)가 선정됐다.

공사는 노사 공동으로 △관광산업 위기 극복 △사회적 책임 강화 △대화와 소통의 신노사관계 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임직원들의 일과 삶 균형을 위해 △직원 심리 및 정신건강 지원프로그램 △임직원 건강 상담 서비스 △가족과 함께하는 날 △단축근무·유연근무제 △장기휴가 권장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태윤 한국관광공사 노무팀장은 “이번 인증기관 선정은 공사 임직원 모두의 지속적인 노력 결과”라며 “앞으로도 노사가 상생협력을 통해 행복한 직장문화를 정착시키고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