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하우시스>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LG하우시스가 13일 ‘제3회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실시했다.

나라사랑 공간나눔 아이디어 공모전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가 청소년들의 현충시설에 대한 관심 증대와 애국심 고취를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초등학생들은 현충시설 방문 소감을, 중·고등학생들은 공간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이번 행사는 LG하우시스의 바닥재 등 자재 지원을 통해 지난 8월 개보수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한 도산안창호기념관에서 열렸다.

공모전에 접수된 125건의 아이디어 가운데 주제 및 사진의 적합성, 참신성, 실현가능성 등 총 5개의 기준에 따라 초·중·고등 부문별로 심사했다. 수상자는 보훈처장상(1명), 금상(2명), 은상(4명), 동상(4명) 등 총 33명이다.

보훈처장상 초등부는 유관순 열사의 생가와 기념관, 아우내 장터 등 자취를 따라가며 소감문을 작성한 김하연(대전 매봉초)양이 차지했다. 중등부는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의 전시물 및 시설 개선을 제안한 김혜림(거제 계룡중)양이 수상했다. 고등부는 왕산허위선생기념관의 노약자 편의 및 재난방지를 위한 시설개선과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제안한 안상준(칠곡 북삼고)군이 선정됐다.

각 수상자에게는 보훈처장상 100만원, 금상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지급됐다.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가운데 해당 기관과 협의를 거쳐 공사가 가능한 시설은 실제 공간개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교목 LG하우시스 마케팅담당 상무는 “청소년들의 아이디어로 선조들의 뜻을 이어가는 현충시설이 개선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호국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되새기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