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대한항공이 태풍 '제비' 영향으로 운항에 차질을 빚은 일본 간사이공항 오사카 노선에 대해 부분적으로 운항을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14일부터 20일까지 오사카 노선 정기편 운항을 부분 재개한다. 20일 이후 운항 여부는 간사이공항 터미널 시설 복구 상황에 따라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태풍으로 인한 간사이공항 터미널 폐쇄로,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오사카 노선은 전면 중단된 바 있다.

대한항공은 간사이공항과 주변 지역 복구가 완전히 이뤄지지 않아 교통편이 불편한 것을 고려, 간사이공항에 도착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셔틀버스를 포함한 대중교통 이용 안내문을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미 예약된 승객들에게 현지 출발 시 사전 안내 메세지를 전달하는 등 SNS와 홈페이지, 콜센터 등을 활용한 적극적인 안내로 승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현재 나고야, 오카야마, 후쿠오카 등 주변 항공에 대형기를 투입해 오사카를 오가는 승객을 수송 중이다. 오사카 정기편 운항이 정상화되기 전까지 인근 노선에 대형기를 투입, 1030석 규모를 추가 증대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간사이 공항 복구 상황에 따라 지속적인 정상화 노력 및 승객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