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자산신탁이 강릉시 안현동에 공급하는 '하이오션 경포' 조감도.

[이뉴스투데이 이상헌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강원 강릉시 안현동 866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숙박시설 '하이오션 경포'의 모델하우스를 15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하이오션 경포'는 지하 1층~지상 7층, 1개 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25㎡ 149실, 33㎡ 6실, 32㎡ 5실, 72㎡ 1실 등이다.

단지 바로 앞에 세계적 휴양지인 경포호·경포 해수욕장이 위치해 객실에서 경포호 조망이 가능하다. 유명 관광지인 대관령 양떼목장, 오죽헌, 커피박물관, 정동진, 초당마을, 샌드파인GC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KTX강릉역에서 서울까지 1시간 30분대로 접근 가능하며, 서울~양양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동해고속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인근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콘도식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돼 객실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각 실 내부는 모던 엘레강스 스타일을 지향하는 호텔급 인테리어와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냉장고, 식탁, 쿡탑, 후드, 수납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건축법이 적용돼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지역 및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분양 받을 수 있다. 또한 주거용 오피스텔과 달리 종합부동산 면제 및 양도소득세 중과세 대상에서 제외되며, 다주택자 규제, 총부채상환비율(DTI)·주택담보인정비율(LTV) 규제도 받지 않는다.

홍성건설이 시공하며,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 및 자금관리를 맡아 신뢰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분양관계자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뜨고 있는 강릉 경포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로 희소성을 갖췄다"며 "경포호와 경포해수욕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입지가 우수하고 다양한 평면타입에 고급 부대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송정동 827-18에 위치해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