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1일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방산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이날 서울 중구 청파로 KAI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KAI 김조원 사장과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는 부패방지를 위한 국제표준의 전략수립, 법규 준수, 리더십, 평가제도, 개선 활동 등의 체계를 구축하고 이행하는지 평가해 ISO 37001인증을 발급한다.

KAI는 지난해 10월 김조원 사장 취임과 함께 기업의 가치를 윤리경영에 두고올해 초 독립적인 윤리경영 전담본부를 신설했다. 또 이사회와 감사위원회의 경영활동에 대한 견제 기능을 강화 하는 등 불합리한 제규정을 개정해 시스템에 의한 윤리경영을 실천하는데 힘을 쏟았다.

김조원 KAI 사장은 “KAI가 이번 ISO 37001 인증 획득을 계기로 경영시스템을 국제기준에 맞게 한층 강화하고 국제표준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의한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국가항공우주산업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