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안다>

[이뉴스투데이 김태형 기자] 고민해결 앙케이트 어플리케이션 '한안다'가 출시된다.

한다와 안한다를 위트 있게 결합한 네이밍 '한안다'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의 성격을 드러낸 것으로, 이용자는 고민에 대한 답을 한다와 안한다로 나눠 투표해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받을 수 있다.

한안다 관계자는 "일상의 사소한 고민에서 인생의 중요한 결단까지 크고 작은 결정들을 도와줄 '한안다'는 앙케이트를 통해 고민의 해결책을 쉽고 명확하게 제안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전문가 댓글을 통해 심도 깊은 고민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안다'는 청춘들의 고민을 사랑, 우정, 가정, 학교, 취업&진로 등 다섯 영역으로 나눠 고민 상담과 앙케이트를 함께 진행하며, 고민 글이 게시되면 이용자들은 '한다'와 '안한다'로 의사를 표시하고, 이러한 결정들의 결과를 연령대별, 직업별, 지역별로 상세하게 데이터화해 제공한다.

더불어 전문가 댓글 기능을 통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의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 앙케이드 조사 후 댓글참여를 통해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안 받음과 동시에, 전문가의 참여로 이뤄지는 전문가의 댓글 상담이 함께 이뤄진다. 전문가는 별도 전문가 회원 가입을 통해 무료로 가입 가능하며, 전문가 회원 가입 시 별도 아이콘과 소개 페이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안다'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임시 오픈 중으로, 최종 점검을 마친 후, ios 버전의 앱스토어 등록과 함께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안다 측은 추천인 이벤트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한안다 어플리케이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