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레일>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코레일이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기차 애니메이션 지원에 나선다.

코레일은 10일 오후 수원시에 있는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경기도, 아이코닉스와 '경기도 철도·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이코닉스는 지난 2003년 어린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를 제작한 기업으로, 올 초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시즌1'을 EBS에서 방영한 바 있다.

이들 기관은 내년 하반기 방영 예정인 기차 애니메이션 '꼬마기차 띠띠뽀 시즌2'에 코레일 열차와 경기도 소재 기차역 등 철도 인프라가 방송되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레일은 기차 및 역사(驛舍) 등 철도인프라 디자인 사용, 아이코닉스는 애니메이션 영상 및 캐릭터 사용과 기차역 및 관광지의 시나리오 반영, 경기도는 기관 간 의견조율 및 행정지원 역할을 하게 된다.

코레일은 애니메이션 공동 기획·제작을 시작으로 '꼬마기차 띠띠뽀' 캐릭터를 활용한 캠페인 및 홍보물 제작과 상품 개발에도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영식 사장은 "철도 인프라가 녹아 들어간 애니메이션 제작이 아이들에게 희망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 기관의 협약으로 새로운 철도 콘텐츠를 만들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