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아트하우스 모모>

[이뉴스투데이 이지혜 기자] 조각영상으로만 봐 온 주옥같은 명작들을 대형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영화제가 열린다.

예술영화관 아트하우스 모모가 개관 10주년 영화제 '모모 10년: 모두의 목소리를 모아'를 11일부터 16일까지 6일 동안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아트하우스 모모는 영화사 백두대간이 2008년 이화여대 ECC 건물 안에 개관한 상설 영화관이다. 10주년을 맞아 그동안 상영된 작품 가운데 관객에게 큰 사랑을 받거나 새로운 흐름을 제시한 15편을 엄선해 소개한다.

△왕가위 감독, 장국영 주연 '아비정전' △토마스 알프레드슨 ‘렛미인’ △실벵 쇼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짐 자무시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 '패터슨' 이 다섯 편은 개관 이래 베스트셀러다.

영화사에 큰 영향을 끼친 거장들 작품으로 △누벨바그 기수 프랑수아 트뤼포 감독 '쥴 앤 짐'(1961)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은 영상 철학자 잉마르 베리만 '페르소나'(1966) △베르나르도 베르톨루치 '순응자'(1970) △21세기 새로운 거장 아피찻퐁 위라세타쿤 '엉클 분미'(2010) △빔 벤더스 '제네시스: 세상의 소금'(2014) 등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페르소나와 순응자 상영 뒤에는 씨네토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성일 평론가와 이상용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가 영화에 대한 이해를 더하는 해설을 관객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