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펄어비스>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펄어비스는 글로벌 히트작 ‘이브 온라인’(EVE Online) 개발사 CCP게임즈의 인수를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CCP게임즈는 SF MMORPG ‘이브 온라인(EVE Online)’을 개발했다. ‘이브 온라인’은 누적 가입자 약 4000만명을 보유했으며, 최근에는 ‘이브 온라인’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갤럭시’를 개발 중이다.

펄어비스는 이번 계약 완료 시 CCP게임즈의 주식 100% 인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독립적인 스튜디오로 운영하되 시너지를 내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MMORPG를 향한 열정, 자체 엔진에 대한 자부심 등 펄어비스와 닮은 점이 많은 CCP게임즈와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CCP 게임즈 인수를 통해 양사의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힐마르 베이거 페터슨(Hilmar Veigar Pétursson) CCP게임즈 대표는 “펄어비스를 접하고 빠른 성장과 큰 잠재력에 놀라움을 느꼈고, 뛰어난 개발력으로 탄생한 검은사막의 팬이 됐다”며 “우리의 게임을 이용해주시는 유저 분들을 위해 펄어비스와 힘을 합쳐 더 큰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