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잡코리아>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잡코리아는 대기업 신입공채 인적성 검사가 10월 1~2주 주말에 몰려있다고 7일 밝혔다. 둘째 주 주말에는 5개 그룹사의 인적성 검사가 예정돼있다.

10월 6일에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인적성 검사(HMAT)가 진행된다. 다음날인 7일에는 포스코그룹 인적성 검사(PAT)가 예정됐다. 같은 달 13일에는 LG그룹과 KT그룹, GS그룹의 인적성 검사가 실시된다. 

10월 14일에는 SK그룹과 CJ그룹의 인적성 검사가 준비됐다. 통상 신입공채 규모가 가장 큰 삼성그룹은 내달 21일에 마련됐다.

올해 들어 대기업 인적성 검사 출제범위 중 인문학, 한국사, 상식 영역을 폐지하거나 축소하는 기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올 해 상반기 인적성 검사(GSAT) 문항 중 상식영역을 폐지했다. 시험시간도 기존보다 25분 줄어든 115분으로 바꿨다. 현대차그룹도 인적성 검사(HMAT)에서 역사 에세이를 배제했다. CJ그룹은 하반기 인적성 검사(CJ종합인적성검사)에서 인문소양 영역을 제외했다. SK그룹도 하반기 인적성 검사(SKCT) 문항 중 역사역량(한국사)영역을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변지성 잡코리아 팀장은 “대기업들이 인적성 검사에서 인문학, 상식 등의 영역을 제외하는 것은 새로운 채용전형으로 인한 취준생들의 취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이라며 “직무역량 중심의 채용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도 풀이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