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이 6일 강원랜드 하이원호텔에서 열린 ‘2018 강원경제인 포럼’에서 ‘공정경제를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성장방안’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날 행사는 공정경제 및 혁신성장을 통한 강원도 중소벤처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벤처기업 대표, 경제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이사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정부의 경제정책 추진 방향과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공정경제 기반을 조성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FC 바르셀로나, 썬키스트, 폰테라 등 경제적 약자가 협력해 공정경제 생태계를 조성한 선진국의 대표적 모델에 대해 설명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독과점 산업을 경쟁 생태계로 탈바꿈시키는 공정경제에 기여하는 혁신기업과 각 지역에 특화된 사회적 경제기업을 집중 육성할 것”이라며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아 국민경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