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5일 대한민국명장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중기중앙회와 명장회는 중소기업 및 기술·기능인에 대한 열악한 사회적 인식 개선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에 중소기업 인식개선 사업 협력, 성공 사례전파 및 홍보협력, 숙련기술인 육성 지원 등을 포함한 정보공유와 협력사업에 대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MOU 체결을 시작으로 ‘명장 인터뷰 시리즈(가칭)’ 연재, ‘대한민국을 빛낸 국민영웅 어워즈’ 선정, 인식개선 사업, 숙련기술 전수 지원, 일·학습 병행제 협력방안 마련 등 사업을 고동 추진한다.

이재원 중기중앙회 고용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기술·기능인에 대한 이야기가 전파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기중앙회와 최고의 기술·기능인들이 함께하는 대한민국명장회가 만들어낼 시너지효과가 일자리미스매칭 현상을 해소하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명장회는 숙련기술 장려사업, 글로벌 숙련기술 및 장인정신 전수를 위한 연수사업, 민간기능경기대회 및 대한민국 명장전 등 관련 행사 개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