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은지 기자] 야놀자 관계사 프렌트립이 이달 7일 프립(Frip) 호스트데이를 개최한다.

호스트데이는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에서 모임을 주최하는 이들이 모여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네트워킹 행사다.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100여 명 규모로 열린다.

이번에는 신규 호스트 희망자들도 참석할 수 있다. 프립 호스트는 등산, 러닝 등 야외활동부터 독서, 와인 등 가벼운 모임까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경험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될 수 있다.

이번 호스트데이에서는 슈퍼호스트 ‘아웃도어 큐레이터(OUTDOORCURATOR)’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슈퍼호스트는 개설한 모임의 참가자 수, 판매액, 리뷰 평점 및 등록 수, Q&A 응답률 등을 기준으로 매월 선정된다.

아웃도어 큐레이터는 한국의 100대 명산 중 90좌 이상을 총 500회 이상 등정한 산악인으로, 최근 1년간 100회 이상의 등산모임을 진행한 인기 호스트다. 현재 ▲관악산 야경투어 ▲안산자락길-인왕산 더블콤보산행 ▲한양도성길 야간 트레킹 ▲동작충효길 피톤치드 트레킹 ▲선유도 해안트레킹 ▲북한산성 16성문 종주 등 15개의 모임을 개설 중이다.

강연 후에는 프립 매니저들이 호스트 관리자 메뉴 등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의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호스트들이 궁금증을 풀 수 있는 1:1 Q&A 시간도 마련돼 있다. 모든 공식 일정이 끝나면 호스트들끼리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애프터 파티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기존 호스트의 경우 프립 초대장 회신으로 가능하다. 신규 호스트 희망자는 프립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호스트 등록 과정을 거친 후 호스트운영센터 카카오톡 메시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모든 참석자에게 호스트 키트와 기념품, 간단한 식사 등이 제공된다.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모임을 기획∙주최하는 프립의 소셜액티비티 상품은 올 하반기 중 야놀자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임수열 프립 대표는 “이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프립과 야놀자 같은 여가·레저 플랫폼을 이용해 액티비티 유저뿐 아니라 호스트가 될 수 있다”며 “주52시간제 시행, 워라밸 트렌드 등의 영향으로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보다 독특하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찾는 이들이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