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컴투스>

[이뉴스투데이 오복음 기자] 컴투스는 서남아 방글라데시 깔라이(Kalai) 지역에 글로벌 IT 인재 육성을 돕는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를 건립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깔라이 모람갈리핫 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방글라데시 깔라이 지역정부 대표 및 교무부 관계자, 운영위원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컴투스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깔라이에 조성된 ‘컴투스 글로벌 IT교실’ 4호는 자사의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의 전 세계 유저가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마련됐다.

컴투스는 미션이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교실 조성에 필요한 기금 3000만원을 전액 후원했으며, 수혜 지역으로 방글라데시 깔라이 지역을 선정,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글로벌 IT교실 건립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 지역은 구성원의 대부분이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구에 거주하는 27% 만이 전기를 사용하는 등 IT 시설 및 접근성이 열악한 환경이다.

컴투스는 지역 아동들과 도시 아이들의 IT 기기 활용 능력 격차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IT교실 구축을 결정했으며, 올해 초 시공에 들어가 교육 공간 및 네트워크 환경 조성, 기자재 구비 등 약 6개월 간의 준비 끝에 지난 달 개소했다.

완공된 IT교실은 지역 아동 약 1000여명이 IT 관련 기술 지식을 습득하고 커리어를 개발하여 글로벌 IT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이 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