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SR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운행하는 추석 SRT 열차 승차권을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예매한다고 밝혔다.

SR 홈페이지(PC, 모바일)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지정된 역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승차권을 판매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처음으로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 할 수 있다.

모바일 예매는 SRT 승차권 구입 전용 'SRT앱'이 아니라 명절 예매 전용 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SRT 앱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모바일을 이용할 경우 웹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5.0이상, iOS 8.0 이상이고, 모바일 웹 브라우저는 안드로이드 크롬이나 삼성인터넷, iOS 사파리를 권장한다.

SR은 성공적인 예매를 위한 몇가지 유의 사항을 공개했다.

우선 홈페이지(PC, 모바일)를 통한 예매 시 회원가입은 필수다. 회원번호 10자리와 현장발권 비밀번호 4자리를 미리 확인하고 꼭 메모해 놓아야 한다. 잊어버린 경우엔 SR홈페이지를 방문해 미리 확인 할 필요가 있다.

희망 예매 날짜와 시간, 열차번호를 미리 메모해 두는 것도 중요하다. 예매전용 홈페이지는 접속 자체도 어렵지만, 접속 후 3분 안에 모든 예매를 끝내야 하기 때문에 사전 준비와 확인이 필수적이다. 특히 1분간 아무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로그아웃 처리된다.

새로고침은 금지다. 대기자가 많아 새로고침을 하면, 대기번호가 초기화 돼 다시 대기번호를 받게 된다. 부여받은 대기 순서에 따라 페이지에 접속되기 때문에 시간에 맞춰 로그인을 해야 한다. 만약 대기자가 많더라도 새로 고침하거나 로그아웃하는 순간 대기번호가 더 늘어난다.

가장 빠른 인터넷망을 확보해야 한다. 예매는 인터넷 전송 속도가 빠를수록 유리하다. 이용하는 PC나 모바일 기기의 사양, 네트워크 연결망의 속도 등에 따라 동시에 접속하더라도 대기번호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 가급적이면 유선 인터넷(PC)을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고, 무선인터넷도 와이파이(Wi-fi)보다는 LTE망이 유리하다.

기한 내 결제도 잊지 말아야 한다. 어렵게 예매에 성공했다면 반드시 결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 이달 9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가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