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지난 달 중순부터 이달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글 수업을 진행했다. 사진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들이 한글 수업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LG전자가 에티오피아의 한국전쟁 참전용사 후손들이 한글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지난 달 중순부터 이달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참전용사 후손 30여 명을 대상으로 한글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은 LG전자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협력해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 세운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이뤄졌다.

후손들은 이번 수업에서 한글 뿐 아니라 한국 문화, 전통예절 등도 함께 접할 수 있어서 선친이 파병됐던 한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LG전자는 ‘LG-KOICA 희망직업훈련학교’에서 최신 컴퓨터를 이용해 윈도우, 워드, 엑셀 등 컴퓨터 기초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4월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한국전쟁 참전용사 186명에게 후원금과 패딩점퍼를 전달한 바 있다. 에티오피아의 큰 일교차와 난방 시설이 부족한 상황을 감안해 참전용사들에게 임직원들이 준비한 패딩점퍼를 선물했다.

LG전자는 2012년부터 고등학교에 진학한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들을 대상으로 4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LG전자와 한국국제협력단은 지난 달 '청년 기술교육 및 취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방글라데시의 수도인 다카에 있는 '韓·방글라데시 직업훈련원'에 LG전자 특화과정을 개설해 수강생들에게 가전 수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을 수료하면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로 취업할 기회가 주어진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