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생산성본부>

[이뉴스투데이 유영준 기자] 박영조 한국생산성본부 교육훈련부문장(상무)이 생산성본부 부회장으로 3일 선임됐다. 내부 출신이 부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부회장은 1986년 한국생산성본부 입사 후 기획조정실장 등을 거쳐 교육 부문 사업을 총괄해 왔다. 향후 미래 성장동력 발굴, 조직역량 재구축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핵심 업무를 책임지게 된다.

생산성본부는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기구인 ‘미래전략추진기구’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이번에 신설되는 미래전략추진기구는 부회장 직할 조직으로 정보전략·데이터·정부정책·블록체인·교육훈련·일자리·인적자원 등 7개 분과로 구성,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등 기술 변화와 이로 인한 일자리 변화 등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환경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토록 했다.

또한 본부 실·소장들을 CIO(최고정보책임자), CDO(최고데이터책임자), CPO(최고공공정책책임자), CBO(최고블록체인책임자) 등 분야별 최고분과담당자로 지정하고 매트릭스 조직으로 운영토록 해 조직의 민첩성 및 실행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기존 대학컨설팅센터를 대학·글로벌사업추진센터으로 확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