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저축은행 제공>

[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하나저축은행(대표이사 오화경)은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웹기반의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 ‘모바일 브랜치’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브랜치는 앱 설치나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없이 스마트폰 인터넷 주소창에 웹 주소를 입력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다.

이용가능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으로 본인 명의 휴대전화와 타금융회사 입출금 통장을 보유하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실명 확인이 가능해야 한다.

기존에는 온라인 뱅킹을 이용하기 위해 한번은 영업점을 방문하여 전자금융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모바일 브랜치 이용 손님은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스마트한 계좌개설 △약정서가 필요 없는 대출약정 △빠르고 쉬운 카드신청 △편리하고 안전한 전자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하나저축은행은 모바일 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고금리 적금 특판과 이벤트도 실시한다. 연3.4%(2018.9.3, 세전, 2년제) 금리를 제공하는 ‘플러스정기적금’을 500억원 한도로 11월말까지 특별 판매한다.

또한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1.6%의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플러스보통예금’을 모바일 브랜치를 통해 신규 가입할 경우 하나멤버스 2000머니를 제공한다. 11월말까지 3달간 평잔 100만원 이상 유지 시에는 하나멤버스 3000머니를 추가 지급하고 평잔 200만원 이상 유지시에는 추첨을 통해 대형건조기(1대)와 노트북(1대)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하나저축은행 오화경 대표이사는 “금번 모바일 브랜치 출시를 계기로 앞으로도 손님의 편리한 금융 생활과 서민금융을 지원하는 신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