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LG하우시스>

[이뉴스투데이 신승엽 기자] LG하우시스가 3일 국내 최초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출시했다.

가구용 필름은 가구 소재인 합판(MDF·PB) 표면에 붙여 다양한 디자인을 표현하는 표면 마감재다. 나무는 물론 마블이나 메탈에 이르는 여러 패턴과 유·무광 질감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 주방 싱크대, 옷장, 책상 등에 적용된다.

그동안 가구용 필름 업계는 페트병의 불순물로 인한 제품의 색상과 품질의 편차, 합판과 가구용 필름 사이가 벌어지는 박리 현상 문제로 인해 재활용 페트를 가구용 필름 원료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LG하우시스는 제품 구조를 최적화하는 독자 기술로 박리 문제와 색상 및 품질 편차를 해결, 페트병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가구용 필름을 국내 최초로 양산하게 됐다. 이에 대한 특허 출원도 진행 중이다.

기술적인 어려움으로 해외에서도 페트병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가구용 필름을 개발한 기업은 일본 업체 한 곳뿐이다. LG하우시스는 현재 약 40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글로벌 가구용 필름 시장에서 일본 업체와 1위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LG하우시스의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전용면적 84㎡(34평형) 아파트 한 세대의 주방가구(싱크대)에 적용할 경우 약 70개의 페트병이 재활용된다. LG하우시스의 가구용 필름 연간 생산량을 고려하면 연간 약 1500만개의 페트병을 재활용 할 수 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페트(PET)를 활용한 가구용 필름을 지난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해 국내 가구용 필름 시장을 선도해왔다. 이번에 재활용 페트를 원료로 한 제품까지 선보이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강신우 LG하우시스 표면소재사업부장 전무는 “환경 친화적 제품을 늘리고 있는 유럽 및 북미 등 글로벌 가구업체로 리사이클 가구용 필름을 공급해 나갈 예정”이라며 “친환경 기술력을 기반으로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