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필리핀 마닐라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필리핀 SW비즈니스 교류회' 모습.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한국소프트웨어(SW)산업협회가 30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2018 한국-필리핀 SW비즈니스교류회’를 개최했다. 

31일 협회에 따르면 이번 교류회는 협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위탁을 받아 수행 중인 ‘SW중소포럼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에 따라 SW중소포럼에 참여 중인 국내 기업들이 현지를 찾아 필리핀ICT연맹을 포함한 필리핀 현지 기관·기업 7곳과 함께 각사의 우수 솔루션을 소개하고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에 참여한 국내 기업은 디지엔터테인먼트, 액티빗, 지티지, 비즈피어, 와이즈와이어즈, 애드잇, 위비즈테크, 더블체인, 야인소프트 등 모두 9곳이다.

특히 총 14개 SW중소포럼 중 ‘스마트광고개발포럼’의 주관기업인 애드잇은 필리핀 현지 디지털마케팅기업인 이스트밴티지와 기술교류 MOU를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협회 관계자는 “SW중소포럼 참여기업들을 지원하고자 지난해부터 시행한 본 교류회를 통해 필리핀을 넘어 동남아시아 등으로 국내기업의 해외 SW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국내 우수 SW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