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배승희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권용원 회장과 17개 자산운용사 CEO들로 구성된 ‘한국 자산운용업계 NPK(New Portfolio Korea) 대표단’은 9월 1일~8일까지 독일(베를린) 및 영국(런던)을 방문한다. 대표단은 유럽의 4차 산업혁명 동향을 파악하고, 현지 부동산·인프라 등 대체투자와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NPK는 금융투자협회장과 금융투자회사 CEO로 대표단을 구성해 해외 자본시장과 산업계 관련기관 등을 방문함으로써 글로벌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해외기관과의 협력 강화와 투자기회 모색을 위해 금융투자협회가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NPK에는 교보악사, 라임, 라쿤, 리코, 슈로더투자신탁, 씨앗, 우리PE, 키움투자, 한국대성, 한국대안투자, 한국성장금융, BNK, FnGuide, IBK, KB, KTB, NH아문디 등 17개사가 참가했다.

대표단은 베를린에서 유럽 최대의 IT·가전 전시회인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를 참관하고 최신 전자제품과 첨단 IT기술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독일의 유수 컨설팅사인 ‘베를린 글로벌어드바이저(Berlin Global Advisors)’를 만나 유럽의 규제변화와 금융산업 동향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지원기관인 ‘팩토리 베를린(Factory Berlin)’을 방문해 독일의 스타트업 육성현황을 파악하고, 유망 스타트업 CEO들과의 만남도 갖는다.

런던에서는 글로벌 인프라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맥쿼리 캐피탈(Macquarie Capital)’과, 영국 최대의 부동산투자회사인 ‘세빌스(Savills)’를 방문해 인프라·부동산 등 유럽의 대체투자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투자기회를 모색한다.

이후에는 ‘영국자산운용협회(Investment Association)’를 방문해 현지 금융업계 인사들과 미팅을 통해 최근 유럽의 규제변화에 대한 대응방안과 영국 자산운용시장의 주요 이슈를 파악한다.

또한 핀테크기업 육성기관인 ‘레벨 39(Level 39)’을 방문하여 영국의 핀테크산업 지원현황을 알아보고, 유망 핀테크기업 CEO들과의 미팅도 갖는다. 아울러, 이번 런던 방문에서 대표단은 “The City of London” 시장 초청만찬에도 참가하여 The City of London 및 영국 국제통상부(Department for International Trade) 등 정부 관계자들과의 교류도 가질 예정이다.

금투협 관계자는 “이번 NPK는 글로벌 산업중심지인 독일과 글로벌 금융중심지인 영국을 함께 방문하여, 첨단기술과 유럽 금융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고, 영국과 독일의 다양한 업계 리더들을 만남으로써 한국 자산운용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투자기회를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