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의 스마트워치 '피닉스 5 플러스' 시리즈.

[이뉴스투데이 여용준 기자] GPS 기반 스마트 기기 기업인 가민이 2분기 매출 8억9400만달러, 영업이익 2억18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피트니스와 해양, 항공, 아웃도어 등의 강세로 전년 동기 대비 8%, 영업이익은 4% 늘었다.

특히 APAC(아시아 태평양) 시장이 글로벌 성장의 28%를 차지했다. 미주 및 유럽 등 타 지역보다 좋은 성과를 보이며 2분기에 유일하게 두 자릿수의 이익을 거둔 단일 시장으로 글로벌 시장의 성장세를 견인했다.

2분기에 가민의 피트니스 분야는 프리미엄 웨어러블 및 사이클링 제품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24%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으며 매출 총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상승, 영업 이익이 23% 상승해 40%의 영업 이익 증가율을 달성했다. 

아웃도어 부문에서는 전체적인 라인업의 기여로 4%의 성장세를 달성했으며 매출 총 이익과 영업 이익은 각각 64%와 36%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컬러맵, 가민 페이(Garmin Pay, 한국 미지원), 음악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GPS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피닉스 5 플러스’ 시리즈의 출시가 매출 증가에 상당한 역할을 차지했다. 

한편 가민은 지난해 한국 지사를 설립해 국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서울 동대문 DDP점, 서울 망원점, 대전점,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 이어 올림픽공원점까지 총 5개의 브랜드샵을 오픈해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체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